카테고리 없음

[강릉 당일치기 여행] 문득, 바다가 보고 싶은 날 (뚜벅이 일정짜기)

안녕하세요. 놀기 좋아하는 멜로디 입니다 ♬

저는 평소에 바다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결혼이 앞둔 지인이 결혼 전에 바다를 실~~컷 보고 오고 싶다고 해서,

급하게 당일여행으로 부랴부랴 일정을 짜보게 되었어요 :)

결과는 멜로디 투어 ☆ 대. 성. 공

지인 분이 너무너무 만족하시고, 힐링이 되었다고 좋아했어요.

자차 없거나 렌트카 없이 이동하였습니다.

오직, 바다를 위한 바다에 의한, 바다의 의한 여행이 필요하시다면,

일정 참고 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

참고로 강릉KTX 8시 도착해서 -------------> 강릉 KTX 8시 30분에 도착 일정으로 짰어요.

허접하지만 나름 열심히 일정표를 만들어 봤어요 ㅋㅋㅋ

번호대로 차근히 일정 설명하고 장소 설명할께요.

1. 강릉 KTX역

역에서 도착하면 역 앞에 택시들이 많아요. 지인이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힐링 여행을 원했기에

먼 거리는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 강릉은 택시가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곳이라고 해요.

또한 강릉의 끝과 끝도 2만원이 넘지 않는다고 하니까, 2인3인이 여행할때 택시비를 나누어서 부담하면

시간도 절약하고 토박이 택시 기사님들의 강릉 소개도 들으며 여행의 기분을 더 느낄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

2. 카페 '곳'

택시기사님께 '곳' 가주세요 하면 거의 대부분 알고 계실만큼 유명한 곳이예요.

사천 해변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어서 바다보면서 커피마실 장소를 찾는다면 이만한 곳도 없는 것 같아요.

빵도 맛있고, 분위기 깡패예요.

무엇보다 해변 바로 앞에 자리잡고 있어서 커피랑 빵이랑 먹으면서 사진도 찍고 바다도 실컷 볼 수 있어요.

또, 3층에 특별한 공간이 있어요.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리우는 계단을 타고 올라가서 푸르른 하늘과 바다를 경계선 없이 바라 볼 수도 있답니다.

대표전화 033-646-4500  매일 10:00 - 21:00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43
  • 지번사천진리 262-7지도보기

3. 그린 횟집

바다를 보러왔으면 당연히 '회' 를 먹어줘야겠죵?!!!

2인세트 '9만원' 으로 푸짐한 한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키다시에, 회, 매운탕 까지 즐겨 먹을 수 있어요.

물론 이곳에서도 바다를 보면서 먹을 수 있다는 점!!!! 말이 필요없이 사진 들어갑니다.(회랑 매운탕 사진 없음)

033-644-0366  평일 10:30 - 22:30연중무휴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123
  • 지번사천진리 266-10지도보기

그린횟집

4. 사천진 바위섬

회 먹고 배부르게 배 두드리면서 사천진 해변 앞에 있는 바위섬으로 산책하러 갔어요.

한적한 곳에서 모래를 쌓아보기도 하고 바닥이 다 비치는 투명한 바다물에 잠시 손도 담가봤어요.

(꼭 수건 챙겨가서 발도 담가보세요 !! 수건이랑 물티슈 없어서 발 못담근게 너무 슬펐어요 ㅠㅠㅠ)

5. 안목해변

사천진해변에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해서 안목해변으로 이동했어요.

기사님께 '해안가로 달려주세요' 라고 하면 소나무길이 보이는 시원한 도로를 따라 달려주신답니다 :)

택시안에서도 바다를 보면서 가는.. 나란여자... 바다를 사랑하는 여자 o_o

안목해변 입구에서 내려달라고 하시면 된답니당!!

6. 순두부 젤라또

강릉하면 두부 아니겠습니꽈??!!!

두부를 못먹은 슬픔을 두부 젤라또로 녹여주기로 했어요.

안목해변 입구에서 순두부 젤라또 2호점을 찾아 걸어가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을 들고 안목해변에서 바다를 보면서 먹어도 가능하고,

카페 분위기가 워낙 예뻐서 그곳에 앉아서 먹어도 꿀 맛 입니다.

다양한 맛 가운데에서 시그니처인 순두부 젤라또와, 인절미 젤라또를 주문했어요.

젤라또의 그 쫀득한 식감과 아이스크림의 사르르르한 맛이 입도 기분도 달달하게 해주더라구요.

갠적으로 인절미 젤라또 보다는 순두부 젤라또 강추예요 ^^ 왜 시그니쳐인지 알겠다는 ㅋㅋ

☎ 010-4752-5534      매일 09:30 - 23:00연중무휴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642
  • 지번견소동 190-82 1~4층지도보기

순두부젤라또 2호점

7. 안목 '보사노바' 카페

순두부 젤라또로 입이 달달해졌다면, 바로 또 아.아를 먹으러 출발!!

안목해변 바로 앞에 있는 보사노바 카페 루프탑에서 커피마시면서 바다를 보면

진짜 살아있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ㅋ

다양한 원두가 있어서 커피맛 선택도 가능하고, 분위기 좋은 루프탑에서 바다를 보는 맛도 좋더라구요.

또  바다바람을 느끼며 한참을 수다를 떨면서 바다를 바라보았습니다.

☎ 033-653-0038          평일 09:00 - 23:00 주말 09:00 - 00:00

• 강원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8
  • 지번견소동 168지도보기

보사노바 커피로스터스

8. 강릉 중앙 시장

보사노바에서 실컷 떠들고, 안목해변에서 또 바다보면서 걷고 파도소리를 즐겼다면,

출출해진 배를 붙잡고 강릉 중앙 시장으로 가 볼께요. 택시타고 10분~15분이면 도착하고 비교적 역이랑도 가까워서

돌아가기 전 코스로 잡으면 좋을 듯 싶어요.

전 강릉에 오면 강릉시장에서 꼭꼭 들려서 사는 기념품이랑 먹거리들이 있는데,

그건 나중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9. 강릉 KTX 도착

주전부리로 실컷 배를 채우고, 너무 배부르기 때문에 이제는 걸어서 KTX로 이동해 볼께요.

강릉 중앙시장 홈플러스에서 방향을 잘 잡고,

쭉~~~~ 걸어 올라기면 역이 나오기 때문에, 길을 잃을 걱정이 없으니,

지도 보면서 한번 천천히 걸어보시는 것도 좋아요 :)

열차 시간을 고려해서 넉넉히 30~40분 정도 잡으시구요.

자~~~ 긴 일정 잘 따라오셨어요 ^^

개인적으로도 지인도 넘 만족했던 여행이라 꼭 정리해 보고 싶었어요.

이번 일정은 바다를 보기 위한 여행이니까!!

혹시 맘이 답답하거나 속이 뻥 뚤리는 바다를 보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당일밖에 안된다! 하시는 분은 여~~유롭게 다녀오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다음에 더 알찬 여행 일정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