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일기2. 월세 룸 간단하고 쉽고 돈은 적게 인테리어 꾸미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취 초보생 멜로디 입니다 :)

한동안은 집꾸미기로 정신이 없었어요. 

퇴근하고 와도 청소하고 빨래하고...인테리어 용품 검색하고

내 시간이 없는 느낌 ㅠㅠㅠ

이래서 엄마한테 감사하라고 했구나... (엄마 보고 싶다..훌쩍)

 

월세이기 때문에 못질을 할 수도 없고 벽지에 심지어 테이프도 붙이기 조심스러우니..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그럴듯한 느낌이 드는 집으로 꾸밀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일단 인테리어를 하기 전에는, 콘셉트를 잡는 것이 중요한 듯 해요. 

저는 컨셉을 '우드&화이트', '식물로 포인트'로 잡았어요. 

 

일단 벽지가 하얀색이었고, 몰딩과 바닥재가 우드 색이어서 어쩔 수 없는 초이스이기는 했지만, 

나머지 가구들을 하얀색과 우드 느낌으로 깔맞춤으로 하기로 마음먹고 검색해서 알아보았답니다^^

 

식물이 집에 있으면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화사해 보고 싱그러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서,

요즘 유행하는 '행인 플랜'을 이용해 보기로 했어요.

 

본가에 있는 내 방에도 걸어보고 싶었는데, 어른들은 묘하게 치렁치렁한 느낌의 식물들을 싫어하시더라고요?

잘만 활용하면 되게 예쁜데.. 

 

제 집 꾸밀 때 로망 LIST는 이것입니다.

 

첫째, 내가 좋아하는 화가의 포스트를 꼭 걸 것 or 그림 액자를 걸 것!

두 번째, 화초를 키울 것 (환경이 허락한다면 허브를 키워볼 것) & 행인 플랜을 걸어볼 것.

셋째, 하얀색 시폰 커튼의 깨끗하고 차분한 느낌을 줄 것

네 번째,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구비할 것.

여섯 번째,빔 프로젝트를 살 것.

다섯 번째, 미니멀하게 보일 것.

 

 

 

 

제일 먼저 한 일은 집 건물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낡고 들뜬 부분은 시트지를 사용하여서 깔끔하게 정리해 보았어요.

다이소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인테리어용 시트지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저렴한데 접착력도 나쁘지 않고, 강추입니다.

 

화장실 들뜨고 오래되어 보이는 선반뿐만 아니라 심심해 보이는 싱크대 서랍도 포인트로 시트지를 붙여봤어요.

B E F O R E  ----------------------------->  A F T E R

훨씬 깨끗해 보이죠?

그리고 디퓨저를 놓아서 은은한 향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만들어 보았어요. 

 

B E F O R E  ----------------------------->  A F T E R

칙칙해 보였던 주방이 시트지 하나로 이렇게 화사해졌어요^^

주방 밑에 주방욕 발판을 깔아서 색깔을 맞추어 봤어요. 주방 선반에 작은 식물을 두니 좀 더 화사해 보이죠?

 

다음은 행인 플랜 걸기입니다. 행인 플랜과 액자나 깨끗해 보이는 커튼을 함께 매칭해 보았어요. 

 

흰 벽에 포인트도 되고 빛이 안 드는 집안인데 화사해 보여서 좋은 것 같아요^^

저 커튼은 다이소에서 각 5000원 주고 구입했어요.

가격 대비 최고인 것 같아요. 

다이소에 파티 용품을 이용하여 적절하게 꾸미기도 했답니다.

 

포스트로 하얀색 벽에 포인트를 줘봤어요.

(뒤에 살짝 테이프를 붙었어요. 살짝 걱정스럽긴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ㅠㅠ)

커튼에 귀여운 작은 자수가 있으니 밋밋하지 않고 포인트가 돼서 좋더라고요.

몽환적인 포스터를 침대 위에 놓으니 왠지 좋은 꿈을 꿀 수 있을 것 같아요.

조금 더 큰 포스터를 원했지만 픽셀이 깨지는 관계로.... 저게 최선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노란색을 좋아해서 틈틈이 노란색으로 포인트도 줘봤어요.

다이소에서 1000원밖에 안 하는 손수건인데, 그렇게 안보이죠?^^

 

하얀색으로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맞추고 식물과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니 작지만 알차고 깔끔한 분위기의 자취방이 되었어요. 

사실 우리 집은 없는 게 없을 정도의 맥시멀 리스트인데,

친구들이 놀러 오면 미니멀하다고 느껴진다고 하네요.

 

아마도 하얀색의 깨끗한 느낌과 식물들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이소는 진짜 다 있소 가 맞는 말인 것 같아요.

너무나 많은 인테리어 소품들을 가격 대비 만족스럽게 구입하고 꾸밀 수 있었었어요. 

 

그리고 당근 마켓에서도 많은 중고물품을 구해서 깨끗하게 닦아서 사용하였어요.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주워온 것들이 많아서)

그중에 하나인 위에 게시되어있는 사진 속에 있는 매트리스는 당근마켓에서 무료 나눔으로 받았어요.

당근 마켓 너무너무 좋아요.

당근 마켓에 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사실 새 물건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

 

그래도 발품도 많이 팔고 고민도 많이 한 결과로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온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은 예고한 것처럼 중고물품으로 어떻게 인테리어로 활용했는지 적어보도록 할게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