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국대학교 학과별 면접 질문 예시 알아보자(교육청 면접 후기 자료)

반응형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에 고생한 수험생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수능을 마치고 대학교 면접이라는 관문이 하나 더 남아있는데요.

미리 읽어보고 질문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는 사람과

그냥 가는 사람과는 분명히 차이가 있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건국대학교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이라도 읽고 숙지하시기를 바랄께요!

학과별로 준비했으니 원하는 과의 질문지를 잘 살펴보세요^^

교육청에서 만든 2020년 면접 후기자료를 통해 건국대학교의 면접 후기로 어떤 자료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해요. 

자소서에 있는 내용으로 질문을 하는 학과도 많으니 나의 자소서를 살펴보고 질문할 만한 것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국어국문학과

  • 면접 시간 10분
  • 대기실에서 대기 후 면접 순서에 따라서 시행합니다.
  • 자소서 및 생활기록부 내용 숙지할 것

 

Q1. 꿈이 문화예술방송 아나운서인데 특히 그 분야를 희망하는 이유가 있나요?

Q2. 교과서 외에 좋아하는 작가 소개해 보세요.

Q3. 자소서에 언어가 명확해진다고 쓰셨는데 무슨 뜻인가요?

Q4. 자소서에 소통하며 협업을 이끌었다고 하는데 사례가 있나요?

Q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해보세요.

Q6. 밤새 생각했던 것 말고 다른 것 말해보세요.

 

식량자원과학과

  • 면접 시간 10분
  • 대기실에서 대기 후 면접 순서에 따라서 시행합니다.
  • 자소서 및 생활기록부 내용 숙지할 것

 

Q. 토종종자에 대해서 관심이 많으신 것 같은데 토종종자로 무엇을 이루고 싶나요?

Q. 토종종자를 녀구하고 싶었으면 우리나라의 토종종자에 대해서 많이 조사 해봤을거아니예요. 

      그 종 아는 거 말해보실래요?

Q. TED강연에서 식물 간의 의사소통이라는 주제를 들었는데, 이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 보실래요? 

Q. 바질의 효과적인 프라이밍 방법이 뭔가요?

Q. 왜 그런 것 같아요? 

 

Q. 왜 고등학교 1,2학년 동안 국과수 연구원을 꿈꾸었고 왜 진로가 바뀌게 되었나요?

Q. GMO라고 하면 사람들이 안 먹으려고 하잖아요. 이런 사람들을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까요?

Q. 자소서에 산성비 유해실험을 하면서 그 결과를 통해 큐티클층을 두껍게 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설명해보실래요?

Q. 나만의 GMO 입문서가 뭔가요? 최대한 빠르게 설명해보실래요?

Q. 마지막으로 꼭 하고 싶은 말 있나요?

 

일어교육과 

  • 면접 시간 10분
  • 대기실에서 대기 후 면접 순서에 따라서 시행합니다.
  • 자소서 및 생활기록부 내용 숙지할 것

Q. 2년 연속 교내 일본어대회에 참여했는데 무엇을 느꼈나요?

Q. 교과과정에서 일본어 1과 일본어 2를 모두 수강했는데 이 둘의 차이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Q. 문화에서는 차이점을 못 느꼈나요?

Q. 표현에서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Q. 일본어 2가 실화 내용이라서 더 어렵지 않았나요? 

Q. 기억에 남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Q. 동아리에서 연탁현상에 대해 탐구했다고 되어있는데 어떤 내용이었나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나요? 

 

전기전자공학부

  • 면접 시간 10분
  • 대기실에서 대기 후 면접 순서에 따라서 시행합니다.
  • 자소서 및 생활기록부 내용 숙지할 것

Q. 로렌츠 힘에 대해 탐구했는데 자세히 알려주세요. 

Q. 오차를 검증했다고 했는데 어떻게 검증했나요?

Q. 그 오차를 스스로 건증했다고 했는데 다른 사람에게는 검증을 받은 적은 없나요?

Q. 건전지 잔량 장치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Q. 물리2 과목에서 무엇을 배웠나요?

Q. 마지막으로 1분동안 하고 싶은 말 하고 끝낼께요. 

 

화장품공학과

  • 면접 시간 10분
  • 대기실입장--->대기--->면접--->설문지작성--->귀가
  • 자소서 및 생활기록부 내용 숙지할 것

Q. 에스트로겐 분비에 파라벤이 어떤 영향을 끼치나요?

Q. 파라벤의 어떤 부분때문에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Q. 인근 대학 실험 실습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기기는 뭐예요?

Q. GC가지고 한 실험에 대해 설명해볼까요?

Q. 망개잎 탐구 실험에 대해서도 설명해볼까요?

Q. 비누만들기 활동에 대해 설명해보고 역할과 원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Q. 자외선 차단크림의 기능에 대해 실험해보았다고 했는데 설명해주세요. 

Q. 거기서 어떤 결과를 얻었고 그 선크림들의 특징을 설명해보고 유기자차로 이용하는 성분하나만 애기해 볼까요?

Q. 멘토링 봉사를 꾸준히 해왔는데 이 봉사활동을 할 때 어려웠던 점 있었나요?

Q. 계면활성제에 대해 설명해보고 계면활성제를 처리했다고 했는데 설명해볼까요?

Q. 천연화장품이 가지는 장단점이 무엇인가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있어요?

 

문화콘텐츠학과

  • 면접 시간 15분
  • 대기실대기--->면접실 대기--->면접
  • 3조로 나누어 면접을 동시에 진행함. 

Q. 우리학교 커리큘럼은 보았는가?

Q. 뉴스리터러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Q. 뉴스리터러시 활동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이슈와 그와 관련된 경험을 말해보라. 

Q. 게임은 질병이라고 생각하는지 문화라고 생각하는지 하나의 입장을 정해 엄마를 설득해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