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취일기3. 당근 마켓으로 저렴하고 예쁘게 인테리어 하세요. (당근마켓 이용법 & 팁 공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 자취녀 멜로디 입니다♬

저번 포스팅은 다이소 소품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인테리어 하는 팁을 공유해 봤는데요.

 

안봤으면 ㄱㄱ ↓

https://melodynomade.tistory.com/19

 

자취일기2. 월세 룸 간단하고 쉽고 돈은 적게 인테리어 꾸미기

안녕하세요 자취 초보생 멜로디 입니다 :) 한동안은 집꾸미기로 정신이 없었어요. 퇴근하고 와도 청소하고 빨래하고...인테리어 용품 검색하고 내 시간이 없는 느낌 ㅠㅠㅠ 이래서 엄마한테 감��

melodynomade.tistory.com

오늘은 저희 인테리어의 7할을 채웠던 고마운 '당근마켓'에 대해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당근마켓은 유명한 중고물품 앱 으로,

내가 살고 있는 지역 주민끼리만 거래 할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동네 주변만 검색 가능하고 거의 대부분 직거래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사기 당할 일도 거의 없어요.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키워드 등록도 가능해서,

내가 원하는 물건이 올라오면 바로 문의를 할 수도 있어요. 

(뒷 글에 팁이 더 나온답니다^^)

 

당근 마켓을 알게 된 계기는 생각지도 못했던 조금 넓은 거실을 얻은 저는 식탁을 놓으려고 신이 났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은 가격... 의자까지 사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어서 

저렴한 중고 식탁을 구할 수 있을까 싶어서 당근 마켓에서 물건들을 보던 중에, 

'좌식 식탁' 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는 아이디어를 얻었답니다.

 

나무결이 살아있는 튼튼한 좌식 식탁을 저렴하게 '겟' 했어요. (심지어 가격 흥정해서 더 저렴하게 구입했어요)

좌식 식탁만 놓기에는 썰렁한 느낌이 있어서 식탁 밑에 깔 수 있는 러그도 검색해서

인터넷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했답니다. 

저기 보이는 좌식 소파............................도 구했으면 좋았겠지만, 제가 검색을 잘 못해서 없는 줄 알고 새거를 구입했는데 

소파 구입 후에 똑같은 제품을 50% 반값에 당근마켓에서 찾았어요 ㅠㅠㅠㅠ

('좌식 소파', '패브릭 소파' 라고 치면 비슷한 제품이 꽤 나온답니다.)

 

이렇게 거실의 한부분 인테리어 완료! 

 

그 다음으로 좁은 주방이었어요.

싱크대와 가스레인지만 겨우 있는 작은 주방이라 밥통과 에어프라이, 커피머신 등등을 놓을

선반이 필요했어요.

 

그러던 중 누군가는 책장으로 썼던 물품을 거의 헐값으로 나오게 되었고, 다행이 경쟁자가 없어서, 

더 저렴하게 흥정하여 거래하게 되었답니다^^

 

주방 도구도 없었던 저는.... 주방도구마저 당근마켓으로 구입했습니다. ㅋㅋㅋ

심지어 저기 보이는 가전제품들은 거의 다 중고예요.

토스트기, 포트,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 놓을 식탁, 베란다 잡동산이 선반, 제습기, 왕자 행거 등등

모두,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어요. 

 

그리고..............

당근 마켓이 왜 좋은 줄 아세요???!!!!!!!!!!!!!

바로바로 무료나눔이 있기 때문이예요 >0< (꺄오!! 소리 질러~!!!!)

 

이게 말이나 되는 소리 입니꽈!!!!!!

무료나눔이라니, 이게 무료나눔이라니!!!!!

 

부피가 크거나 나는 도저히 필요 없는 것을 나누어 주고 필요한 누군가는 감사하게 쓰는 좋은 선순환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감사하게도 전신거울과 퀸 메트리스, 작은 탁자와 시계, 조명을 무료나눔으로 받았어요^^

(사실 무겁고 부피가 큰 제품이라 이거 가지고 올때 아빠한테 좀 욕을 먹기는 했어요 ㅠㅠㅠ)

당근마켓 검색어에 '나눔'이라고 검색해 보세요. (무료 라는 키워드는 검색어에 허용이 안되더라고요)

 

전신거울                  퀸 메트리스                                       하얀 탁자                                                         조명                      

메트리스는 브랜드 있는 제품에다가 커버까지 껴서 깨끗하게 사용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이거 버리면... 버리는 것도 일이고 돈도 들텐데, 필요한 누군가가 가져가면 '누이좋고 매부좋고' 아니겠습나꽈?

예?!! 아닌가요?!! 아버님!!! 

 

이 정도면 당근마켓으로 7할 아니 8할으로 집 꾸몄네요.. 

당근 마켓 없었으면 어쩔 뻔했지 정말

상상도 하기 싫다 진짜 휴.

 

싸게 산 물건 자랑도 실컷 했으니 어떻게 이렇게 쏙쏙 내가 마음에 드는 물건만 골라서

저렴하게 득템했는지 당근 마켓 팁 정리를 해 볼께요. 

 

당~~~근 당근마켓 앱을 설치해야겠죠?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서 '당근마켓' 검색 후 앱을 깔아주세요~! 

 

첫번째. 내가 구매하고 싶은 물건 키워드 등록하기

앱에 들어가면 우리동 등록하기가 있을꺼예요. 위치 설정 들어가셔서 우리 동네를 설정해 주시고요.

보시면 오른쪽 위에 종 버튼 있죠?

그거 누르면 활동알림과 키워드 알림이 있을꺼예요. 

키워드 알림으로 들어가세요. 

키워드 알림에 키워드 등록 란이 있어요.

내가 관심있는 물건을 등록해 놓으면 동네에서 새롭게 올라오는 물건이 알람으로 떠요. 

가격과 상태가 괜찮다면 물건을 누르고 바로 채팅하기를 눌러 물건 예약을 걸어놓은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무료 나눔을 노리기

저는 종종 검색어에 '나눔' 을 검색해 봐요. (무료는 검색어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 운이 좋게 '무료 나눔'이 생기면 좋겠지만, 그런 일은 드물기 때문에, 

나눔을 검색하고 둘러보다가 생각지도 못하게 필요한 것을 찾아서 거래하기도 해요^^

 

세번째, 가격 흥정 팁

저렴하게 올리는 중고물품이여도, 조금은 애매한 가격들이 있더라고요.

그때 한번쯤은 이렇게 물어보는 편이예요. 

아! 물품 거래 중에 보면 '가격 제안 불가' 라고 써 있는 것이 있을꺼예요. 

그런 물품에는 가격흥정은 하지 않아요^^

 

마음에 드는 물건에 채팅하기를 누르고

 

안녕하세요, 00 을 구매하고 싶어요. 연락주세요. 하면 답장이 오겠죠?

 

그 이후에 저는 보통은 

'물건이 마음에 들어서 차를 구해서 찾아뵈려고 하는데, 혹시 조금만 네고 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

라고 정중하게 물어본답니다. (보통 가구나 가전제품을 많이 구매를 했어서)

 

여기서 포인트는. 정중하게. 일 것 같아요.  해주시면 진짜 감사하게 받으면 되고요^^ 

보통은 1~2천원 정도는 가격을 깎아주셨어요.

 

혹시라도 거절하신다고 해도, 마음상하지 마시고, 이 가격에 구입을 할지 말지 결정하시면 된답니다! 

 

네번째, 그 외의 팁

조금 비싸지만 마음에 드는 물건은 하트로 찜 해 놓으면, 시간이 지나서 가격을 내리면 알람을 받아볼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당근마켓 이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특별할 것이 없을 수도 있지만, 의외로 제 주변에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저처럼 중고물품에 거부감이 없고, 저렴하게 인테리어를 하고 싶다. 하시면,

당근마켓을 깔아야겠죠?

 

한달간 발품(아니 눈품)을 열심히 팔았더니, 

이제는 없는 것이 없는 집이 되어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

 

무료나눔 받은 것은 저도 나중에 무료나눔 할것이고, 물건도 저렴하게 내놓으면서 또 선순환을 해야겠죠?

 

저렴하게 인테리어나 가구, 가전제품을 구하고 싶으시면,

당근마켓 강추합니다! (저 홍보 업체 그런거 아닙니돠 ㅋㅋ그저 매니아의 한명일뿐..ㅋㅋ)

 

더 좋은 팁이 있다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안녕히 계세요! 

 

 

 

-->